2024년 9월 17일 오전 8시 40분, 시카고 컵스와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연패 탈출에 성공한 시카고 컵스는 이마나가 쇼타를 앞세워 승리에 도전하며, 타선의 부진이 이어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조이 에스테스를 내세워 반등을 노린다. 과연 두 팀의 경기는 어떤 양상으로 펼쳐질까? 자세히 분석해보자.
시카고 컵스, 이마나가 쇼타의 호투 기대
시카고 컵스는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선발 투수로 나서는 이마나가 쇼타는 시즌 13승 3패 3.03의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팀의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 다저스 원정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솔로 홈런 3개 제외)의 호투를 선보이며 승리를 견인한 바 있다. 이마나가 쇼타는 홈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로,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투구를 기대할 수 있다.
타선 또한 전날 경기에서 콜로라도 투수진을 상대로 6득점(홈런 3개 포함)을 기록하며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마이크 부쉬의 활약이 돋보였다. 부쉬는 2홈런 3타점을 기록하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꾸준한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는 시카고 컵스 타선은 이번 경기에서도 오클랜드 투수진을 상대로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3이닝 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여전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 부분은 꾸준히 지켜봐야 할 것이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에스테스의 원정 투구가 관건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최근 타선의 부진이 이어지며 연패를 당하고 있다. 반등을 위해 조이 에스테스를 선발 투수로 내세웠다. 에스테스는 지난 12일 휴스턴 원정 경기에서 6.2이닝 3실점으로 승리하며 원정 부진을 어느 정도 극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원정 경기에서 2경기 연속 QS 이상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투구를 선보이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인 부분이다.
그러나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버크와 엘라드 상대로 홈런 2개를 터뜨리며 3득점을 올리는 데 그쳤다. 8타수 무안타를 기록하는 등 타선의 엇박자가 심각한 상황이다. 최근 타선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반등이 절실하다.
불펜 또한 2이닝 무실점으로 버티는 등 최근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엇박자를 보이는 것은 우려되는 부분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승리 가능성 높아
시카고 컵스는 연패에서 벗어난 반면,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연패를 당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현재 두 팀의 상황은 막상막하라고 할 수 있다. 이마나가 쇼타는 홈런 싸움에 강한 스타일이며, 에스테스는 최근 원정 투구가 좋아지고 있다. 하지만 두 선수 모두 산 아래로 내려오면 첫 경기 페이스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불펜의 안정감을 고려했을 때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조금 더 유리한 상황이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불펜이 시카고 컵스보다 조금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투수력에서 앞선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고 판단된다.
예상 스코어
4:3 오클랜드 승리
승/패, 핸디캡, 언더/오버 예상
- 승/패: 오클랜드 승리
- 핸디캡: 오클랜드 승리
- 언더/오버: 언더
마무리
시카고 컵스와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경기는 팽팽한 투수전 양상으로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투수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만큼 승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하지만 시카고 컵스 역시 이마나가 쇼타의 호투와 타선의 꾸준한 활약을 기대하며 승리를 노릴 것이다.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니, 경기 결과에 많은 관심을 가져보자.